FLYING

제주도 재난지원금 2차 10만원 지급시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에서 재난지원금 2차 지급이 결정되었습니다. 1차 때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에 지원했다면 제주형 재난지원금 2차는 전 도민에게 지급됩니다. 제주도는 코로나 19로 인한 감염증 위험과 경제위기로 제주도민 삶을 지키기 위해 16일 전 도민에게 제주형 2차 재난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대구시에 이어 제주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한 2차 재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할 것 지시하였습니다. 원희룡 제주지사는 '코로나 19로 인한 경제적 위기 피해가 지금은 도민사회 전체로 파급되어 제주 전체가 큰 위험에 직면해 있다.'면서 '위기가 전체로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하여 1차 때는 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제공했던 거와 달리 전 도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제두형 1차 재난지원금은 1인 20만원, 2인 30만 원, 3인 40만 원, 4인 50만 원을 지급했으며 제주도 재난지원금 2차 지급시기와 지급 방식 액수 등 세부적인 사안을 검토하여 다음 달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제주도에서 공부하거나 일을 하시는 근로자와 유학생 등도 포함시킬 것인지 여부는 '보편적 재난구호' 취지를 살려 검토 중입니다.

 

제주도는 1차 추경경정예산보다 975억원 늘어난 1251억 원을 추가 투입하며 지역경제 위기극복에 초점을 맞추며 민생 방역을 비롯하여 경제 방역, 안전 방역을 편성하였습니다.

민생 방역은 제2차 제주형 재난긴급생활지원금에 230억 원, 아동양육 한시 지원 157억 원, 코로나 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금에 572억 원 저소득층 한시 지원 132억 원에 투자합니다. 안전 방역은 전 도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101억 원, 어린이집 스마트 발열체크 출입통제시스템 구축에 12억 원, 코로나 19 대응 방역물품 구입에 58억 원 등에 투자됩니다.

제주도는 지출 조정을 통하여 연내 추진이 어려워 취소하거나 집행이 불가능한 축제, 행사, 국내외 교유 예산을 언택트 사업과 온라인 문화사업에 재배정되었습니다.

 

제주도는 긴급재난지원금 2차와 동시에 코로나19 방역체계의 일환으로 전 도민에게 무료로 독감 예방접종도 실시합니다. 전 도민 무료 독감 예방접종을 하여 코로나 19와 구분이 가지 않는 독감을 예방하여 호흡기나 발열 예방 환자 급증을 막으며 의료체계 과부하를 방지할 목적입니다.

제주도 재난지원금 2차는 전 도민 대상으로 10만원씩 현금으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현재 제주도에 코로나 확진환자가 다녀가 불안함에 떨고 있는 도민들에게 좋은 소식입니다.